돈 이야기

생애 첫 주식계좌 만든 날

별 이상한 아이 2021. 1. 29. 01:26

나 빼고 세상 모든 사람이 주식을 하는 것 같다.
물론 안하는 사람도 많지만, 주식이야기를 듣다보니 조금 관심이 생겼는데 점점 내가 정말 금융지식이 전무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.
다들 어디서 어떻게 알고 돈 관리를 하는 건지 궁금하고 신기하기도 하다.
재태크라고 하기엔 내 소득이 너무나 작아서 먹고 사는 거 외엔 할 게 없다고 생각했다.
사실 귀찮고 잘 모르고 알 생각도 없었던 것도 컸던 거 같다.
이상한 경로이긴 하지만 미니멀리즘과 예술가로 살고 싶다는 생각들이 합쳐저 금융지식에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.
넷플릭스 구독을 종료하였고, 밥을 먹을 때 메리츠투자증권의 대표 존 리의 유튜브 영상을 보려고 하고 있다.
돈과 생활이 떨어질 수 없는 존재이고 나는 돈과 함께 살아가게 될 것이다.
경제지식 없이 살아가는 것보다 하나라도 더 알고 세상을 살아가는 게 좋을 것 같다.
남자들은 모여서 주식 얘기, 사업 얘기 많이 한다는데 여자들도 모여서 돈 이야기 많이 했으면 좋겠다.

존 리 대표는 금융문맹이라는 말을 하는데, 어릴 때부터 금융에 관한 공부를 해야한다는 것에 공감한다.
인문학처럼, 경제와 금융에 관한 공부도 재미있을 것 같다. 왜 어릴 때부터 좀 더 재미있는 것들을 배우며 살 수는 없는 걸까?
나 처럼 금융무지랭이 같은 사람들이 같이 하나씩 알아갔으면 좋겠다.

+ 농협 나무 비대면 계좌 개설 시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하고 있다. (21년 1월 31일 가입자까지)
농협 나무 어플부터깔고 시작하면 계좌만드는 건 어렵지 않다.
주식 시작하는 걸 망설이고 있거나 잘 모르지만 주식을 시작하고 싶다면 1월이 가기 전에 계좌만드는 걸 목표로 시작했으면 좋겠다.
(누가 보기엔 별 것 아닌 걸 목표로 삼나 싶어 웃겨보일 수도 있지만, 나처럼 느리게 느리게 시작하는 사람이 또 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으로 적는 글.)